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2017 의정뉴스(5편)

내용

NA) 지난 8월 31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는「제61주년 개원기념식」이 열렸습니다.

NA) 안전행정위원회는 지난 9월1일 공유재산 현지 사업현장을 방문했습니다.

NA) 도시환경위원회는 지난 11일 광교에 위치한 따복하우스 홍보관과 공사현장을 방문했습니다.

NA) 보건복지위원회는 지난11일 권역외상센터 건립현장을 방문했습니다.

NA)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7일 동안 2017년 제2차 추가경정예산을 심의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의회 의정뉴스입니다.
9월 경기도의회 의정뉴스 지금 시작합니다.

MC) 첫 번째 소식입니다. 지난 8월 31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는 정기열 의장, 남경필 도지사, 이재정 교육감, 전ㆍ현직 의장단, 유관기관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1주년 개원기념식」이 열렸습니다.

NA) 이날 기념식에서는 도의회 음악동호의, 색소폰과 기타 연주로 시작되었습니다.

NA) 이어진 행사에서는 의정활동 지원에 공이 큰 도민과 공무원 등 23명을 표창하고, 지방자치발전 유공 언론인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NA) 정기열 의장은 기념사에서 1956년 45명으로 출범한 경기도의회는 현재 128명 정원의 전국 최대 규모의 광역의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도민 행복을 최우선에 두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MC) 두 번째 소식입니다. 안전행정위원회는 지난 9월1일 2017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과 관련 현지 확인을 위해 경기북부 장애인 복지종합 지원센터 건립 예정지 등 3개 사업현장을 방문했습니다.

NA) 이번 방문은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에 앞서 보다 효율적인 심사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NA) 경기북부 장애인 복지종합지원 센터 건립 현장에서 위원들은 경기북부지역의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NA) 그리고 이어진 생태탐방로 개방을 위한 군 대체시설 설치 예정지를 방문, 위원들은 관광자원 활성화도 중요하지만, 군 경계력 강화에도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수리산 도립공원에서는 수리산 도립공원이 진정한 경기도민의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과 취득재산과 처분재산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요구하였습니다.

MC) 세 번째 소식입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지난 11일 수원 광교에 위치한 따복하우스 홍보관과 공사현장을 방문,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NA) 따복하우스사업은 저출산 문제의 해결책인 주거비용 고민을 해소해 주거비 부담은 낮추고 육아도 공유하는 경기도형 임대주택사업입니다.
2020년까지 신혼부부 5천호, 사회초년생·대학생·산단 근로자 3천호, 고령자 2천호 등 1만호를 공급할 예정이며, 도비 2399억 원이 소요되는 사업입니다.

NA) 수원 광교 도청사 이전부지에 위치한 『따복하우스 홍보관』은 따복하우스에 조성될 공유 공간을 미리 체험하고 사업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조성 되었습니다.

NA) 따복하우스는 신혼부부 위주로 204세대를 공급하며, 2018년 4월 준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공정율은 30%입니다.

의원들은 저출산 문제와 주거비용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 홍보와 실질적인 수요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집행부의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MC) 네 번째 소식입니다. 보건복지위원회는 지난11일 경기북부 권역외상센터 건립 현장인 의정부 성모병원을 방문해 권역외상센터 건립상황을 보고받고, 시설을 둘러봤습니다.

NA) 경기북부 권역외상센터는 지난 2014년 11월부터 건립을 추진하여 2018년 3월 개소를 목표로 지상5층 연면적 5,385.8㎡ 규모에 76병상, 영상검사실, 소생실, 수술실, 관찰실 등을 갖춘 시설입니다.
국비 80억원, 도비 50억원, 병원 142억원 등 총 272억 원이 투입되며, 현재 공정률은 73%입니다.

NA) 현재 외상전용 수술실 리모델링을 위한 기존 수술실 철거 작업이 진행 중이며, 외상병동 리모델링, 방수공사 및 전기통신 배선 공사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MC) 다섯 번째 소식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청과 도교육청 제2차 추경예산안을 심사했습니다.

NA)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경기도청과 도교육청 2차 추경심의를 하는 가운데 사전절차와 조건부 의결사항 이행여부, 사업타당성, 제도 미비, 사업의 시급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였습니다.
특히 경기도 역점사업으로‘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 청년 복지포인트 등’세 가지로 구성된 청년시리즈 예산을 집중적으로 논의했습니다.
위원들은 대규모 재정사업임에도 준비성 부족과 장기비전 차원에서 체계적인 플랜과 구체적인 프로세스가 없음을 강하게 지적하는 한편 합의의 난항을 거치며 추경안 의결이 지연되기도 하였으나 도의회 제322회 임시회를 마무리 짓는 12일 오후 5시경 내년 1월부터 시행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의 극적 합의함으로 2017. 2차 추가경정예산 심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상임위원회 심사 내용과 집행부 예산편성 취지를 최대한 존중하여 반영토록 하였습니다.

경기도의회 의정뉴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