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2018 의정뉴스(2편)

내용

NA) 안녕하세요. 경기도의회 뉴스 장혜진 아나운서입니다.
제가 있는곳은 사람중심 민생중심 경기도 의회입니다.
요즘 봄의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에 불편함이 많으시죠? 황사는 중국 북부나 몽골의 사막. 황토지대의 미세먼지가 상층 바람을 타고 우리나라로 오는 것인데요.
황사나 미세먼지는 마그네슘, 규소, 알류미늄, 규소 등 산화물이 포함되어 있어서 우리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줍니다.
고농도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와 노약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고 건강한 성인의 경우에 꼭 외출해야 한다면 황사용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행동요령은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럼 지난3월 경기도 의회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지금 확인 하시죠?

MC) 지난 경기도의회에서는 3월 13일부터 3월22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326회 임시회를 열고 42개의 안건을 심의했습니다.

NA) 회기기간동안 이번 임시회는 교섭단체 대표의원 연설과 도정질의, 조례안, 건의안, 동의안 등을 처리했습니다.

NA) 3월 13일 제3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었으며, 의원들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자치와 분권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NA) 이번 임시회 주요 안건으로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신규투자사업 동의안』, 사회복지사 실질적 처우개선을 도모한 『경기도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운수종사 처우개선을 위한 『버스 운수종사자 근로여건 및 처우개선을 위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촉구 건의안』등을 심의 의결하였습니다.
한편 오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경기도 시군의 의원정수와 선거구를 획정하는 일부개정조례안도 통과되었습니다.

NA)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여야 의원들이 교섭단체 대표의원 연설,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 5분 자유발언을 하기 위해 발언대에 올랐습니다.

NA) 3월22일 마무리한 제326회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26건, 동의안 4건, 건의안 3건, 의원사직의 건 등 총 42개 안건을 심의ㆍ의결하고 임시회를 마무리 했습니다.

MC) 경기도의회 의정뉴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