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2018 의정뉴스(3편)

내용

NA) 안녕하세요. 경기도의회 의정뉴스 김명지 아나운서입니다.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습니다. 5월은 야외 활동이 많은 만큼 각종 사고들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행정안부에서는 5월에 관심을 뒤야 할 “재난안전사고 중점관리 대상”을 선정했습니다.
등산사고, 농기계 사고, 교통사고, 산불, 황사등을 선정하고 특별히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안전사고 발생 위험도 높아지는 만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경기도 의회뉴스 진행합니다.
그럼 지난4월 경기도 의회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지금 확인 하시죠?


NA) 이번 임시회는 천영미 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교육청 학교체육진흥 및 우수선수 포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11건, 도지사로부터 2018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 계획안 등 7건, 2018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등 7건을 포함한 총 25건이 제출돼 소관 위원회에 회부됐습니다.

지난 17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기획재정위원회), ‘경기도 무인항공기·무인비행장치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 가출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등 총 21건을 심의했습니다.

NA) 중소교복 업체를 지원하고 학부모들의 교복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중학교 무상교복 조례는 다양한 의견 수렴 절차를 거치기 위해 6월로 연기되었습니다.

NA) 안전행정위원회는 지난 11일 2018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사를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습니다.

NA) 도내 7개 사업 대상지에 대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의 심도 있는 심사를 위해 2개조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위원들은 현장을 둘러보며 사업 필요성과 추진계획을 청취하고 사업효과와 추진에 문제점은 없는지 살폈습니다.


NA) 위원들은 세계유산 남한산성박물관 건립예정 현장을 둘러보고, 박물관의 건립으로 출토유물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경기도소방학교 후생관 신축예정 현장에서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만들어, 도민의 안전을 책임질 소방인재 양성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북부야생동물병원 조성, 북부동물위생시험소 북부지소 청사 신축 예정지에 대해 사업목적에 적합한지 그리고 공사기간 업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도유 일반재산 매각에 대해서는 공유재산 관리 측면에서 적절한지, 질의와 답변을 청취 했습니다.

MC) 경기도의회 의정뉴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