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예결위, 추경예산 사전설명회 개최 [2021 의정뉴스 8월(7편)]

내용

# 예결위, 추경예산 사전설명회 개최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오는 31일 개회하는 제354회 임시회에서 경기도와 경기도 교육청의 추경 예산안을 심사하기에 앞서, 심의 방향과 집행부의 구체적인 예산 편성안을 듣기 위해 사전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김달수 위원장/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추경예산이 도민의 눈높이에 맞게 편성되었는지, 더 시급하고 더 확대해야 할 예산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기에 본심의에 앞서 집행부와 소통하고자 사전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전설명회는 지난 7월 새롭게 선출된 경기도의회 4기 예산결산특별위원들의 첫 임시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참석자 간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습니다.

특히, 경기도는 정부 정책인 민생안정을 위한 상생 지원금, 경기도 제3차 재난기본소득,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역량 강화 등을 위한 예산안을 경기도의회에 제출했으며, 경기도 교육청도 과밀 학급 해소와 교육 재난지원금에 대한 추경안을 제출해 편성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김달수 위원장/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는 방향으로
불요불급한(不要不急)사업에 대해서는 과감한 지출구조조정을 통해 도민의 혈세가 한 푼도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면밀하고 자세하게 검증토록 하겠습니다.

한편, 사전설명회를 거친 추가경정 예산안은
임시회 기간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심사해 본회의에 상정하게 되며 본회의를 통과하면 예산 편성이 가능해집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