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도의회, 콘텐츠 산업육성 지원 [2021 의정뉴스 8월(8편)]

내용

# 도의회, 콘텐츠 산업육성 지원

최근 가상현실 공간을 의미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문화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의회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메타버스 방식으로 진행한 기념식에 참여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와 세계,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를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합니다.

경기도 콘텐츠 산업의 발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이날 행사에서 장현국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장현국 의장/ 경기도의회)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맞아 콘텐츠가 미래기술의 융합으로 경기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경기도의회도 최선을 다해 함께 하겠습니다.

또, 최만식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공공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사회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최만식 위원장/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제 막 성인이 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앞으로도
경기도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콘텐츠 산업을 이끌고 도민의 콘텐츠 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공익적 역할에 최선의 역할을 다해주실 것을 믿습니다.

경기도의회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융복합 콘텐츠 산업을 경기도가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콘텐츠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콘텐츠 기업 지원, e스포츠 활성화 등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중심으로 활발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도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환경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의회는 관련 산업육성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