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경기도의회 제354회 임시회 개회 [2021 의정뉴스 8월(9편)]

내용

# 경기도의회 제354회 임시회 개회

경기도의회가 지난 8월 31일 제354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본회의 시작에 앞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 의원협의회는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치하의 여성 인권침해의 심각성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인권 보장을 위한 각종 캠페인에 동참해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개회식에서 장현국 의장은 확진자 증가로 도민의 삶이 위협받고 있다며 도민 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장현국 의장/경기도의회)
도민의 삶이 위협받는 현재의 상황을 무겁게 인식합니다. 오로지 도민의 입장에서 도민만을 생각하며 이번 추경안을 비롯한 집행부의 정책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통해 더 나은 도민의 삶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이번 1차 본회의에서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2021년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경기도는 전 도민 재난지원금 등의 지급 배경을 설명했으며, 경기도교육청도 미집행한 무상급식을 교육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경기도의원들의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의응답,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심의, 집행부의 업무보고, 예산안 심의 등이 이뤄질 예정이며 각 안건에 대한 최종 심의는 9월15일 제4차 본회의에서 표결처리 됩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