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예산안심의, 정책질의 이어져 [2021 의정뉴스 9월(3편)]

내용

# 예산안심의, 정책질의 이어져

경기도의회 각 상임위원회가 제354회 임시회 의사 일정 중에 하나로 집행부 소관부서의 예산안 예비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심사에서는 2021년도 제 3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 중 증감되거나 신규 편성된 부분에 대한 집행부의 제안설명을 들었으며, 변경된 예산안에 대한 경기도의원들의 질의가 이어졌습니다.

(진용복 의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4월 2회 추경 때 이것을 감액사유가 분명히 있는데
절차를 밟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강태형 의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분야의 예산,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분야의 예산을 왜 늘어나지 않는 것입니까?

또한, 경기도의원들은 공공사업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예산안과 별개로 운영되는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보고 받고 예산 정비를 통해 정책사업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집행부에서 신규 편성한 예산안 중 도민의 관심이 높은 사업들에 대해서는 현재 진행 상황과 정책 방향에 대한 질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조광희 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어느 한쪽이 이익을 얻으면 어느 한쪽을 이익을 못 얻게 되는 것은 똑같은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철도) 역을 할 때도 그렇게 하면 안양만 해도 편이 나누어질 것입니다.
(김경근 의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기준 공시지가와(매입예산) 실제로 매입하는 금액에 대한 차이는 상당히 늘어날 것입니다.

이와 함께 경기도교육청 소관 상임위원회에서는 교육비 특별회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를 진행하며
교육청의 자료 제출 미흡 등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심사된 내용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종합심사를 진행하고,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승인 절차를 갖게 됩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