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2021 의정뉴스 9월(6편)] 찾아가는 도의회 '민생현장' 방문

내용

# 찾아가는 도의회 ‘민생현장 ’방문

경기도의회가 장현국 의장을 비롯해 박옥분, 황대호, 이필근 도의원 등이 참여한 ‘찾아가는 도의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현장 도의회는 민생현장을 둘러보며 도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청취하기 위한 것으로, 먼저 경기도 의료원이 위탁 운영하는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를 찾았습니다.

코로나19로 병상 확보가 쉽지 않은 정신 응급 환자를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현장을 살펴보고 재난 심리지원 유공자 표창을 진행했으며, 관계자들의 처우개선, 인력 부족 등의 애로사항도 청취했습니다.

(장현국 의장/ 경기도의회)
어렵고 힘든 점,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점 있으면 오늘 이 자리에서 말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도민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여기 종사하시는, 일선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의 안전과 건강에도 유념해 주시면 좋겠고 다시 한번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어서 정부의 물가 조사 대상 매장인 수원의 한 유통센터를 방문해 물가 동향, 판매상황 등을 살펴보고, 가격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황대호 의원 / 경기도의회)
(최근) 물가가 오르는 품목들도 있고 판매 경제가 많이
위축되는데 여기 와서 보니 그런 것들을 보완할 수 있는 노력들을 많이 해주시는 것 같아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나서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장안구 소재 전통시장인 북수원시장도 방문해
직접 물건을 구매하며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인한
매출 변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현장 의정활동을 강화해 도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방침입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