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상임위원회 118개 안건 심의 [2021 의정뉴스 10월(4편)]

내용


# 상임위원회 118개 안건 심의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가 제355회 임시회 기간 집행부에서 제출한 다양한 안건과 의원 발의 조례안 등을 심의했습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복지, 문화, 평생교육 등 2022년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출연계획 동의안, 각종 사업과 기관의 민간 위탁 동의안, 그리고 내년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 등의 안건이 제출돼 상임위원회 위원들의 사업 타당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김원기 의원 / 경기도의회)
관공서하고 주택하고 바로 인접해 있을 때 소음이라든가 주민과의 민원의 마찰 등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경기도 의회사 편찬, 학생 자치활동 보장 지원 등 경기도의원들이 발의한 신규 조례안도 심의했으며, 기존 조례를 보완하기 위해 발의된 개정 조례안의 취지와 내용도 살펴봤습니다.

(김성수 의원 / 경기도의회)
아동학대 예방 및 안전을 폭넓게 도모하고자 안건 조례개정안의 취지를 감안하시어 바라건대 원안 가결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경기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도지사가 제출한 청년 기본 대출 조례안과 그동안 심의가 보류됐던 농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관한 조례안도 수정 의결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상임위원회에서 통과된 안건은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입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