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자치분권2.0시대 의제 발굴 [2021 의정뉴스 10월(10편)]

내용

# 자치분권2.0시대 의제 발굴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거버넌스 지방정치연구회가 주관하는 ‘자치분권 혁신토론회 및 지역 지방분권 우수활동 발표회’가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새로운 지방분권2.0시대 지방의회 위상과 역할에 대한 의제를 발굴하고 시민사회 단체와 공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진용복/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총괄추진단장)
지방분권은 대한민국이 새로운 단계로 넘어가기 위한 실천과제이기도 합니다. 진정한 지역중심사회, 주민이 중심이 되는 사회로 가기 위한 거버넌스 자치분권의 원리를 알아보고 지역혁신을 확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 보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특히, 이날 우수활동 발표회에서는 황대호 의원과
윤용석 의원이 도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과정을 설명하며 조례 제정 등의 성과를
거뒀던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시민사회단체, 관계전문가와 함께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지방의회와 의원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며 주민이 주체가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의 필요성을 공감했습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방침이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정착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입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