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2021 의정뉴스 11월(3편)] 교육, 문화, 복지 분야 행정사무감사 실시

내용


# 교육, 문화, 복지 분야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기도의회가 교육, 문화, 복지 분야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습니다.

교육기획위원회는 최근 지역교육청에서 발생하고 있는 학생들의 극단적 선택, 교직원 성 비위 문제 등을 중심으로 행정사무 감사를 진행했으며, 교육감을 비롯한 교장 선생님, 학부모 등을 참고인으로 하는 심층적인 정책 점검도 나섰습니다.

(김은주 위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명명백백히 문제가 있으면 정확히 밝히고 충분하게 소통하고 드러내고 문제가 있으면 고쳐져야 폐쇄적인 경기도 교육의 이런 반응들이 없어질 것입니다.

(김경근 위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범죄) 성 사안에 대해서는 보고를 받는 즉시 신고의무가 있는 거 아닌가요? 그것이 가해자인지 피해자인지 명확히 가려지기 이전이라도...

이와 함께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는 경기도 산하 문화 체육 시설과 단체에 대한 감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예술계의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 마련이 시급하다며,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에서도 경기도 복지국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복지 예산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효율적인 예산운영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동철 위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 내) 청년예술인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분들이 공연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주면 도내 청년 예술인들은 뿌듯해할 것입니다.

또한,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서는 도민 생활에 밀접한 각 기관에 대한 감사가 이뤄지는 만큼, 사전 요구자료를 충분히 요청해 정책의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앞으로의 사업 진행 방향을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