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내년도 경기도 예산안 심의 [2021 의정뉴스 11월(8편)]

내용

경기도의회 각 상임위원회가 소관부서에 대한 2021년도 제4회 경기도추가경정예산안, 내년도 본예산, 기금운용계획안 등을 심사하면서 집행부의 예산 편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국비 지원, 신규사업 발굴을 통한 예산 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경기도 전체예산에서 편성 비율이 소폭 감소한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내년도 본예산과 신규사업, 체육진흥기금 운용계획안 등에 관한 집행부의 보고를 받았습니다. 이에 경기도의원들은 예산 정책 개발을 통해 문화체육관광분야의 중장기적인 예산안 편성이 필요하다며, 중복되는 행사나 사업이 없는지 사전에 충분히 살핀 후, 예산을 집행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손희정 위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비슷한 사업과 통폐합이 가능하면 통폐합을 하시든 아니면 오히려 차별화 전략을 세워서 이 사업만의 차별화 전략을 세우던, 하지만 비슷한 사업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에서도 내년도 신규사업으로
청년 일자리, 노후생활 지원강화, 장애인 누림 통장 등에 대한 예산안을 증액 편성해 보고했습니다.
경기도의원들은 작년보다 집행률이 낮은 사업에 대한 예산 편성 조정과 함께 31개 시군의 형평성 있는 예산 편성, 성인지예산 확보 등을 지적했습니다.

(문경희 위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성평등 한 정책이 클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노력하는 마음과 그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 예산과 정책들을 실현하실 때 성평등한 정책을 실현시켜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한편, 상임위원회에서 의결된 예산안은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본회의에 상정하게 됩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