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터넷방송

  • 창닫기
제10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결산④ [2022 의정뉴스 5월(7편)]

내용

제10대 후반기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에서는 도민 맞춤형 의정활동을 통해 소통중심 의회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비대면 원격수업의 일상화로 교육 패러다임 전환 대응을 주요 정책으로 추진한 교육기획위원회에서는 경기도 교육환경을 살피고 미래 경기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관내 학교와 학생 시설을 현장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했으며, 활발한 조례안 발의를 통해 경기교육 발전에 이바지했습니다.

학생이 행복한 교육을 목표로 의정활동을 펼친 교육행정위원회에서는 교육행정의 주체인 학생들과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습니다. 또한, 학생 건강을 위한 조례안 마련,
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시설 방문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권이 보장되고 미래 학교 모델의 방향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정윤경 위원장/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농정해양위원회에서는 농어업인의 공익적 가치가 실현되고 다양한 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소득 증대와 복지 증진을 위한 조례도 제정했습니다. 특히, 정책 발굴을 위한 토론회와 연구용역 등을 통해 농정 관련 예산을 1조 원 확보하고, 농민기본소득 조례안도 통과시켰습니다.
(김인영 위원장/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한편,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조례안 제정 등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위상에 걸맞은 활동을 위해 노력할 방침입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gyeonggido assembly internet 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