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38회 개회식 본회의(2019.08.26. 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38회 경기도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19년 8월 26일(월) 오전 10시 30분 개식


제338회 경기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총무담당관 전진석)


(10시42분 개식)

○ 총무담당관 전진석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38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송한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송한준 존경하는 1,350만 경기도민 여러분! 이재명 도지사와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경기도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 경기도의회 의장 송한준입니다.

지난주 우리 정부는 국익에 부합하지 않는 지소미아 종료를 선언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의 책임은 일본에 있음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일본이 일방적으로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하는 조치를 했기 때문입니다.

광복 74주년을 맞는 올해 우리는 비장한 각오로 용기를 내어 새로운 길을 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천명하신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도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경기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일본 수출규제 대응 사업 321억 원에 이르는 추경예산안을 심도 있게 심의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소재 부품 국산화 연구개발을 비롯해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지원 정책이 제때 이루어지도록 힘쓰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경기도 공직자 여러분, 한일 관계의 불평등 해소는 물론 국제사회의 새 틀을 짜는 과정에서 도민의 어려움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삶에 힘이 되는 정책과 예산으로 도민 행복에 함께 노력했으면 합니다.

1,350만 경기도민 여러분! 과거사에 눈을 감은 일본이 독일의 사례처럼 깊게 반성하고 희생자들에게 용서를 빌 수 있도록 역사를 바로 세워야 합니다.

오늘은 때마침 경기도의회 개원 63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망망대해에서 파도를 만났다고 항해를 멈출 수 없듯이 경기도의회는 1,350만 도민의 힘으로 당당하게 공존의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총무담당관 전진석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4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