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44회 제6차 노동과인권이존중받는경기도특별위원회(2020.06.18. 목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제344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44회 경기도의회(정례회)

노동과인권이존중받는경기도특별위원회 회의록

제 6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0년 6월 18일(목)

장 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1시39분 개의)

○ 위원장 김현삼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44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6차 노동과인권이존중받는경기도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처리할 안건은 노동과인권이존중받는경기도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입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ㆍ운영 조례 제11조에 따르면 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이 종료하기 전까지 활동 결과보고서를 본회의에 제출토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금년 6월 30일에 활동이 종료됨에 따라 오늘 채택된 결과보고서는 6월 24일 제344회 정례회 본회의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1.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1시40분)

○ 위원장 김현삼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노동과인권이존중받는경기도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리 특위는 2019년 2월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회의 개최 6회, 조례 개정 3건, 정책연구 추진 1건, 연찬회와 토론회 개최 각 1건, 건의안 1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내 소외된 노동자들의 열악한 노동여건과 불합리한 처우 사례 등을 파악하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특위 차원에서 노동자들에 대한 지원대책을 마련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본 특위 활동이 노동정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노동자의 현실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 생산을 위한 초석이 되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활동 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양해해 주신다면 제안설명과 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의결하려고 하는데 위원님들께서는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노동과인권이존중받는경기도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노동과인권이존중받는경기도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


위원님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직자 여러분! 그동안 특별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노동과인권이존중받는경기도특별위원회 제6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41분 산회)


○ 출석위원(8명)

김현삼지석환김미숙김지나손희정유근식장대석정윤경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김정문

○ 기록공무원

김윤정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