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49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2021.01.25. 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본문

제349회 경기도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제 1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1년 1월 25일(월)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제349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변경 협의의 건
2. 제350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349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변경 협의의 건
2. 제350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0시49분 개의)

○ 위원장 정승현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49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회운영위원회 정승현 위원장입니다. 긴급하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소집했음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모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지만 계속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위기로 마음이 가볍지만은 않습니다. 매우 고통스럽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우리 국민과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 그리고 인내와 희생 덕분에 전면적인 셧다운 없이 제3차 코로나 대유행을 조금씩 조금씩 슬기롭게 이겨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피해 그리고 특히 서민층의 소득감소와 소상공인ㆍ자영업자의 매출급감 문제는 매우 심각한 수준입니다. 보건방역뿐만 아니라 경제방역이 절실한 이유입니다. 경기도의회에서는 많은 고민과 숙의 끝에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라는 특단의 대책을 집행기관에 요청한 바 있고 집행기관인 경기도지사가 화답하여 이번 추경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재난기본소득은 가계의 소득을 증가시키고 급격히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살려 경제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올해 신년사에서 강조하신 협업과 포용 그리고 도약의 해와도 맥을 같이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 의사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상정할 안건은 제349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변경 협의의 건 그리고 제350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등 두 건이 되겠습니다.


1. 제349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변경 협의의 건

(10시51분)

○ 위원장 정승현 그러면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제349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변경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경기도의회 회의규칙 제22조 규정에 따라서 의장이 우리 위원회에 협의 요청한 사항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제349회 임시회는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추경 편성을 위한 것으로 회기기간은 2021년 1월 25일부터 1월 26일까지 총 2일간이며 오늘 본회의를 시작으로 상임위원회 활동과 내일 1월 26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와 본회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의사일정 제1항 제349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변경 협의의 건은 의장이 우리 위원회에 협의 요청한 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349회 임시회 의사일정 변경안


2. 제350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0시52분)

○ 위원장 정승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350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350회 임시회는 제349회 임시회가 추가되면서 지난 12월 17일 우리 위원회에서 협의 의결한 제349회 임시회 회차를 350회 임시회로 회차만 변경하는 사항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원님들께서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의사일정 제2항 제350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의장이 우리 위원회에 협의 요청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350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우리 의회운영위원회에서도 올해도 주권자인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구석구석 살피고 섬기며 주민의 삶이 보다 나아지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53분 산회)


○ 출석위원(14명)

정승현소영환김미숙국중범김강식김규창김성수김용찬박근철박태희

서현옥양철민이명동조성환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장균택

○ 출석공무원

의회사무처장 김기세총무담당관 박덕진

언론홍보담당관 조한경의사담당관 김진기

도민권익담당관 배영철

○ 기록공무원

박정욱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