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65회 제6차 기획재정위원회(2022.12.12. 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제365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65회 경기도의회(정례회)

기획재정위원회 회의록

제 6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2년 12월 12일(월)

장 소: 기획재정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안번호 221)


심사된 안건
1.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안번호 221)(경기도지사 제출)


(15시34분 개의)

○ 위원장 지미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65회 정례회 제6차 기획재정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지미연입니다.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안번호 221)(경기도지사 제출)

○ 위원장 지미연 그럼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류인권 기획조정실장께서는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획조정실장 류인권 기획조정실장 류인권입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지미연 위원장님 그리고 기획재정위원회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의안번호 제221호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 제안설명드리겠습니다.

유인물 제1쪽 제안이유입니다. 민선8기 정책비전 실현을 위한 공약 이행조직 신설 등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주요 개정내용 중 기구조정 및 정원조정에 대해서는 위원님들께서 양해해 주신다면 유인물로 대신하고자 합니다.

유인물 3쪽 사무조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여성가족국에 고용평등에 관한 사무와 경제투자실에 적극행정에 관한 사무를 신설하였습니다.

유인물 12쪽 별표3 공무원 직급별 정원책정기준 변경사항입니다. 의회사무처 정책지원관 증원에 대비하여 일반직 6급과 7급의 정원비율을 일부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기타 유인물 12쪽부터 43쪽까지 개정조례안 내용과 입법예고 등 의견수렴 결과는 위원님들께서 양해해 주신다면 유인물로 대신하겠습니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도민의 삶과 밀접한 도정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서 조직을 신설ㆍ정비하고 현장 중심 실무인력을 증원하고자 하는 것으로 존경하는 기획재정위원회 위원님들께서 원안대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지미연 류인권 기획조정실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수석전문위원의 검토보고 순서입니다만 사전에 위원님들과 제출된 안건에 대해서 충분한 논의가 있었으므로 생략을 하겠습니다.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만 이 또한 사전에 협의한 대로 질의 답변을 생략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시죠?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 답변을 종결하겠습니다.

다음은 의결입니다. 의결 순서인데 사전에 위원님들과 충분히 논의한 대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시죠?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토론과 표결을 생략하고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위원님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직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금일 회의를 위해 애써주신 위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37분 산회)


○ 출석위원(14명)

지미연김철현이동현김근용김미정김현석박상현서정현이병숙이채명

정경자정승현최민최병선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이태헌

○ 출석공무원

기획조정실장 류인권

○ 기록공무원

박정욱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