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57회 제1차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2022.02.09. 수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제357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57회 경기도의회(임시회)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회의록

제 1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 2022년 2월 9일(수)

장 소 :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 선임의 건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3. 의석 배정의 건
4. 조사 계획서(안)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위원장 선임의 건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3. 의석 배정의 건
4. 조사 계획서(안) 채택의 건


(09시33분)

○ 수석전문위원 김양수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설교통전문위원실 수석전문위원 김양수입니다.

지금부터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회의진행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제35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구성 결의안이 의결되었고 7명의 위원이 선임되었으며 활동기간은 위원 선임일로부터 90일간입니다.

위원장은 특별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며 부위원장은 교섭단체별로 1인을 두되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토록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ㆍ운영 조례 제12조와 제17조에서 각각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회의에서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및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조사 계획서 승인안 채택의 건을 의결하겠습니다.

위원님들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특별위원회의 임시위원장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ㆍ운영 조례 제12조 규정에 따라 위원장이 선출될 때까지 출석위원 중 최다선의원이, 최다선의원이 2명 이상인 경우에는 그중 연장자가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 특별위원회의 임시위원장님은 오늘 출석위원 중 최다선 연장자이신 더불어민주당 소속 조광희 위원님께서 직무를 대행해 주시겠습니다. 조광희 위원님께서는 위원장석에 나오셔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직무대행 조광희 안녕하십니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안양 출신 조광희 위원입니다. 앞서 수석전문위원님께서 안내한 바와 같이 위원장이 선출될 때까지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09시35분 개의)

○ 위원장직무대행 조광희 그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경기도의회 제357회 임시회 제1차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양 출신 조광희 위원입니다. 수석전문위원이 안내한 바와 같이 본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자 합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는 본 위원회를 원만하게 이끌어갈 훌륭하신 위원장님과 부위원장님을 선출 및 선임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위원회의 안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우리 위원회의 안건은 위원님들께 사전에 공지해 드린 바와 같이 위원장 선출의 건, 부위원장 선임의 건, 의석 배정의 건 그리고 조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의결할 것입니다.


1. 위원장 선임의 건

(09시36분)

○ 위원장직무대행 조광희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 시작 전에 위원장 선출에 대한 충분한 논의를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본 특별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 적합하신 분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경일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경일 위원 엄교섭 위원님이 추천하신다고…….

○ 위원장직무대행 조광희 아, 엄교섭 위원님. 엄교섭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엄교섭 위원 용인특례시 출신 엄교섭 위원입니다. 의정 경험이 풍부한 재선의 조광희 위원을 추천하겠습니다.

김경일 위원 동의합니다.

○ 위원장직무대행 조광희 더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위원님들의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추천하신 조광희 위원님을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조광희 위원님께서는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진행에 협조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조광희 위원장직무대행, 위원장으로서 계속 사회)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09시37분)

○ 위원장 조광희 이어서 의사일정 제2항 부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그럼 부위원장으로 적합하신 분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경일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경일 위원 능력과 인성과 실력을 두루두루 갖추신 우리 오지혜 위원을 부위원장님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 위원장 조광희 오지혜 위원님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더 추천할 위원님 계십니까?

엄교섭 위원 동의합니다.

○ 위원장 조광희 그러면 위원님들의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추천하신 오지혜 위원님을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오지혜 위원님께서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의석 배정의 건

(09시38분)

○ 위원장 조광희 그러면 선출되신 부위원장님으로부터 인사말씀을 듣는 것은 일단 연기하고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의석 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의 의석은 위원장석을 기준으로 좌측에는 부위원장을, 나머지 위원님들을 가나다순으로 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3항 의석 배정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석배치도


4. 조사 계획서(안) 채택의 건

(09시39분)

○ 위원장 조광희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조사 계획서(안)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다음은 조사 계획서 승인안 채택의 건입니다. 조사 계획서 승인안은 본 특위 조사의 목적부터 기간, 일정 등 조사 계획을 정리한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전에 배부해 드린 조사 계획서 승인안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사 계획서 승인안에 의견 주실 위원님께서는 거수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의견이 없으시므로,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시므로 조사 계획서 승인안은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의견을 주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4항 조사 계획서 승인안 채택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경기도 자유로 휴게소 관리ㆍ운영권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승인안


위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357회 임시회 제1차 경기도자유로휴게소관리ㆍ운영권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2차에는 2월 11일 금요일 본회의 종료 후 진행사항 및 향후계획을 보고받을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40분 산회)


○ 출석위원(4명)

조광희오지혜김경일엄교섭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김양수

○ 기록공무원

박지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