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61회 제1차 본회의(2022.07.12. 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61회 경기도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 1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2년 7월 12일(화) 오전 11시


의사일정
1. 의장 선거
2. 부의장 선거
3. 부의장 선거
4. 제361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5. 제361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6. 휴회 결의의 건


부의된 안건


(11시15분)

○ 의사담당관 배영철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담당관 배영철입니다.

제11대 경기도의회 등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회의 시작에 앞서 오늘 일정에 대해서 안내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의회사무처장으로부터 임시회 집회 관련 보고를 들으신 다음 의장직무대행 의원님의 사회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의장 선거를 하시고 이어서 새로 선출된 의장님 주재로 두 분의 부의장 선거를 각각 실시하게 됩니다. 부의장 선거가 끝난 다음 이번 임시회 회기 결정 등 안건을 처리하신 후 1차 본회의를 산회합니다.

그럼 이어서 의회사무처장으로부터 임시회 집회와 관련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회사무처장 이계삼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처장 이계삼입니다. 의회사무처 500여 직원을 대표하여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성공적인 의정활동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이번 임시회 집회와 관련하여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도의원 당선인 수와 등록 의원 현황입니다. 지난 6월 1일 실시된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141명의 지역구 의원님과 15명의 비례대표 의원님이 당선되었습니다. 총 156명의 의원님들께서 모두 등록을 마치셨습니다.

다음은 오늘 개의되는 제361회 임시회 소집 경위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지방자치법 제54조제1항 규정에 따라 지난 7월 6일 경기도의회사무처장의 집회 공고로 소집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원님들께서 지금 앉아계신 본회의장 임시의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 현재 앉아 계신 의석은 경기도의회 회의규칙 제3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지역구 의원은 경기도 시군 순서와 선거구 순으로, 비례대표 의원은 성명 가나다순으로 배치하였습니다. 본 의석은 앞으로 선출되실 의장님과 교섭단체 대표의원과 협의하여 의석을 배정할 때까지 임시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의장직무대행 관련 안내말씀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51조에 총선거 후 최초 집회일에 의장 및 부의장 선거를 실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최초 임시회에서 의장 선거를 위한 의장의 직무는 지방자치법 제63조 규정에 따라 출석하신 최다선의원 중 연장자가 대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출석하신 염종현 의원님 사회로 의장 선거를 진행하겠습니다. 염종현 의원님께서는 의장석으로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보고사항


(11시19분 개의)

○ 의장직무대행 염종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61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방금 사무처장이 보고한 바와 같이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임시 의장 선거 사회를 진행하게 된 부천 출신 염종현 의원입니다. 이제 의장 선거의 건이 상정될 순서입니다만 양당 교섭단체 대표의원들께서 협의하시고 요청하신 바에 따라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20분 회의중지)

(계속개의되지 않았음)


○ 출석의원(156명)

염종현강웅철강태형고은정고준호곽미숙국중범김광민김규창김근용

김도훈김동규김동영김동희김미리김미숙김미정김민호김상곤김선영

김선희김성남김성수(안양1)김성수(하남2)김시용김영기김영민김옥순김완규김용성

김일중김재균김재훈김정영김정호김종배김진경김창식김철진김철현

김태형김태희김판수김현석김호겸김회철남경순남종섭명재성문병근

문승호문형근박명수박명숙박명원박상현박세원박옥분박재용박진영

방성환백현종변재석서광범서성란서정현서현옥성기황신미숙심홍순

안계일안광률안명규양우식양운석오석규오세풍오준환오지훈오창준

유경현유영두유영일유종상유형진유호준윤성근윤재영윤종영윤충식

윤태길이경혜이기인이기형이기환이동현이병길이병숙이상원이서영

이석균이선구이성호이애형이영봉이영주이영희이오수이용욱이용호

이은주(화성7)이은주(구리2)이인규이인애이자형이재영이제영이채명이채영이택수

이학수이한국이혜원이호동이홍근임광현임상오임창휘장대석장민수

장윤정장한별전석훈전자영정경자정동혁정승현정윤경정하용조미자

조성환조용호조희선지미연최만식최민최병선최승용최종현최효숙

한원찬허원홍원길황대호황세주황진희

○ 의회사무처(2명)

사무처장 이계삼의사담당관 배영철

○ 기록공무원

지원근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