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63회 제3차 교육기획위원회(2022.09.27. 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제363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63회 경기도의회(임시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록

제 3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2년 9월 27일(화)

장 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22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계속)
2.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계속)


심사된 안건
1. 2022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경기도교육감 제출)(계속)
2.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경기도교육감 제출)(계속)


(18시08분 개의)

○ 위원장 황진희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63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제3차 교육기획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교육기획위원장 황진희 위원입니다. 경기도교육청 추경예산안 심의 등 의정활동에 항상 최선을 다해 주시는 위원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성실하게 추경예산 심의에 임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2022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1. 2022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경기도교육감 제출)(계속)

2.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경기도교육감 제출)(계속)

(18시09분)

○ 위원장 황진희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의사일정 제2항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그럼 예산조정소위원회 위원장이신 조성환 부위원장으로부터 조정결과를 보고받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조정소위원회 조성환 위원장님 나오셔서 소위원회 활동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위원장 조성환 예산조정소위원회 위원장 조성환 위원입니다. 예산조정소위원회 위원님들과 예산안 조정 협의를 통해 결정한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 양해해 주신다면 억 단위로, 억원 단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2022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은 위원님들께 나눠드린 조정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세입예산안은 원안대로 의결하였으며 세출예산안에서 493억 원을 증액하고 493억 원을 감액하였습니다.

사업설명서 세세부사업 기준 부서별 증감사항으로는 정책기획관 사업 중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전출금 사업 489억 원 감액, 교육환경 개선사업 488억 원을 증액하였습니다. 학교정책과 사업 중 국제바칼로레아 교육 운영 4억 원 감액, 혁신교육기획관리에 5억 원을 증액하였습니다.

기타 세부 조정내용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관련입니다.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당초 1조 6,307억 원을 기금으로 조성하려고 하였으나 기금 3% 삭감에 따라 489억 원을 수입계획과 지출계획에서 감액하였습니다.

위원 여러분께 예산조정소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이상으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황진희 조성환 위원장님 그리고 예산조정을 위해 심도 있는 심사를 해 주신 소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은 예산안에 대한 토론시간이지만 그동안 위원 여러분께서 세밀히 심사를 하였고 특히 예산조정소위원회에서 심도 있고 면밀한 예산조정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위원 여러분께 보고드렸습니다. 따라서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여러 위원님들께서 양해해 주신다면 토론 없이 예산조정소위원회에서 조정한 수정예산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아울러 예산조정위원회 심사에 따라 2022년도 제1회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의 기획조정실 소관 기금 전출금이 조정되면서 이와 연동된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수정이 함께 이루어짐을 말씀드립니다.

그러면 수정예산안을 의결할 순서이지만 지방의회에서 지출예산 각 항의 금액을 증가하거나 새로운 비용 항목을 설치할 경우 지방자치법 제142조제3항에 자치단체장의 동의를 얻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경예산안을 예산조정위원회 심사보고한 내용과 같이 지출예산안 각 항의 금액 중 증액된 부분 등에 대하여 경기도교육감을 대신하여 서혜정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의 의견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혜정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 증액 부분 등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 기획조정실장직무대리 서혜정 네, 이의 없습니다.

○ 위원장 황진희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은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022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 추경 수정안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수정안


다음은 추경예산안 의결과 관련하여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의 의견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서혜정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 나오셔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획조정실장직무대리 서혜정 안녕하십니까?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 서혜정입니다. 정책기획관 서혜정입니다.

소위원회 여러분들이 장시간 논의하신 내용을 잘 받아서 예결위에서도 예산안이 잘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황진희 서혜정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 수고하셨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의결된 예산안을 내실 있고 효율적으로 집행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공무원 여러분! 추경예산 심사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의결된 예산을 사업 목적이 최대한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차 교육기획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8시15분 산회)


○ 출석위원(11명)

황진희조성환이학수변재석안명규오세풍오지훈오창준이인규장윤정

최효숙

○ 청가위원(3명)

김호겸유영두이호동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왕태환

○ 출석공무원

ㆍ기획조정실

실장 직무대리 서혜정재무기획관 구명서

예산담당서기관 하덕호

ㆍ교육정책국장 김송미

ㆍ교육과정국장 전성화

ㆍ경기도교육연수원장 김태성

ㆍ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장 선계훈

ㆍ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장 최현주

ㆍ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장 최영라

ㆍ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장 조은옥

ㆍ4.16민주시민교육원장 전명선

ㆍ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 강심원

○ 기록공무원

김선영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