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53회 제1차 건설교통위원회(2021.07.13. 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353회경기도의회(임시회)

건설교통위원회 회의록

제 1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1년 7월 13일(화)

장 소: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경기도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


심사된 안건
1. 경기도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김규창 의원 대표발의)(김규창ㆍ조광희ㆍ김경일ㆍ추민규ㆍ김명원ㆍ오진택ㆍ김직란ㆍ이필근(수원1)ㆍ김종배ㆍ권재형ㆍ엄교섭ㆍ유상호ㆍ민경선ㆍ한미림ㆍ이혜원ㆍ송치용ㆍ백현종ㆍ허원ㆍ이영주ㆍ김미숙ㆍ이진ㆍ김성수ㆍ장태환ㆍ정윤경ㆍ김경호ㆍ정승현ㆍ김영준 의원 발의)


(12시20분 개의)

○ 위원장 김명원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경기도의회 제353회 임시회 제1차 건설교통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상임위원회 회의에 참석하여 주신 위원님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어제 7월 12일부터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었습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을 억제하기 위한 강력한 조치입니다. 그동안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시는 도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2주간의 기간 동안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위원님들께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철저한 방역 준수 등 솔선수범하여 주시고 국가적 위기 상황을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19 대응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집행부 공무원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7월부터 본격적인 장마와 폭염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철 코로나19 상황에서 건강관리에 더욱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 우리 위원회 안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우리 위원회 안건은 위원님들께 사전에 공지하여 드린 바와 같이 제정조례안 1건입니다.

안건 상정에 앞서 오늘 회의 중에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고 회의시간 단축 운영을 위해 조례안에 대한 제안설명과 검토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하고 질의 답변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1. 경기도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김규창 의원 대표발의)(김규창ㆍ조광희ㆍ김경일ㆍ추민규ㆍ김명원ㆍ오진택ㆍ김직란ㆍ이필근(수원1)ㆍ김종배ㆍ권재형ㆍ엄교섭ㆍ유상호ㆍ민경선ㆍ한미림ㆍ이혜원ㆍ송치용ㆍ백현종ㆍ허원ㆍ이영주ㆍ김미숙ㆍ이진ㆍ김성수ㆍ장태환ㆍ정윤경ㆍ김경호ㆍ정승현ㆍ김영준 의원 발의)

(12시23분)

○ 위원장 김명원 의사일정 제1항 경기도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을 상정합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신 김규창 의원님께서는 발언대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검토보고서(경기도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


본 안건에 대한 질의 답변은 일문일답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질의에 대한 답변은 대표발의하신 김규창 의원님의 답변과 집행부 답변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성훈 건설국장으로부터 답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께서는 거수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본 안건에 대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 및 표결 순서입니다. 본 조례안에 대한 수정 또는 반대 등 이의가 있으신 위원님 계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광희 위원님 의견을 말씀해 주십시오.

조광희 위원 더불어민주당 안양 출신 조광희 위원입니다. 경기도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에 대한 수정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과 관련한 근거조항 및 내용을 명확히 하기 위해 수정하는 것으로 본 조례를 통해 운영하고자 하는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방법에 대한 일부 조항을 미리 배부해 드린 수정안과 같이 수정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상 수정제안을 마치겠습니다.

○ 위원장 김명원 조광희 위원님께서 수정제안을 주셨습니다. 조광희 위원님 수정의견에 동의하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추가의견 있으신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의견이 없으므로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조례안에 대해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경기도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에 대하여 조광희 위원님 의견대로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나머지 부분은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성훈 건설국장, 이의 없으십니까?

○ 건설국장 이성훈 네, 이의 없습니다.

○ 위원장 김명원 본 조례안은 수정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경기도 하천ㆍ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


위원님 여러분, 건설국장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353회 임시회 제1차 건설교통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26분 산회)


○ 출석위원(13명)

김명원오진택권재형김경일김규창김직란박태희엄교섭오명근원용희

이필근(수원1)조광희추민규

○ 출석전문위원

행정지원팀장 김병석

○ 출석공무원

건설국장 이성훈

○ 기록공무원

박은정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