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58회 제3차 개발제한구역특별위원회(2022.03.22. 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제358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58회 경기도의회(임시회)

개발제한구역특별위원회 회의록

제 3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2년 3월 22일(화)

장 소: 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3시36분 개의)

○ 위원장 이창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차 경기도의회 개발제한구역 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개발제한구역 특별위원회 위원장 이창균 위원입니다. 그동안 대선 치르느라고 정말 큰 수고하셨습니다. 의정활동으로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특별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특별위원회는 2021년 4월 9일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집행부 업무보고와 토론회 등 경기도 개발제한구역을 위한 활동을 꾸준하게 추진하였습니다. 많은 관심과 활동에 참여해 주신 특별위원회 위원님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1.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3시37분)

○ 위원장 이창균 그럼 의사일정 제1항 경기도의회 개발제한구역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개발제한구역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에는 특별위원회의 활동내용과 활동결과 등 특위 활동기간 중 의정활동을 상세하게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활동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에 앞서 결과보고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지만 위원회 활동기간 중 심도 있는 논의와 소통을 진행하였으므로 토론은 생략하고 바로 의결하려고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경기도의회 개발제한구역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경기도의회 개발제한구역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최근 민간의 부동산 투자 열기와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에 따라 개발제한구역 일부가 해제되기도 했습니다. 우리 위원회는 경기도가 추진 중인 개발제한구역 관련 정책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개발제한구역에 거주하는 주민, 경기도 실무 관계자, 시민단체 등과 정담회 및 토론회를 가지고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등 피해 입은 주민들에게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제한구역 정책 추진의 미비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경기도청 관계자 및 지역주민과 많은 소통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특별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 노고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차 개발제한구역 특별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40분 산회)


○ 출석위원(12명)

이창균임창열안기권김강식김경근김규창김영준김중식김진일심민자

오진택유근식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이계연

○ 기록공무원

정지연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