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58회 제3차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2022.03.29. 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제358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58회 경기도의회(임시회)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회의록

제 3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2년 3월 29일(화)

장 소: 원격영상회의


의사일정
1.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4시07분 개의)

○ 위원장 염종현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차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 염종현입니다. 지금 때가 때이니만큼 지역구 활동으로 정말 바쁘실 텐데 참석해 주신 모든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특별위원회는 경색된 남북관계 국면 속에서 경기도의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재점검하고 남북관계 개선방향 모색, 한반도 종전선언 촉구활동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남북교류추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21년 6월 8일부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특별위원회 활동이 제약되는 아쉬운 면도 있었지만 특별위원회 소기의 목적을 완수할 수 있었던 것은 위원님들 한 분 한 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적인 의정활동 덕분인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회의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1조제5항에 따라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하기 위함입니다.


1.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4시08분)

○ 위원장 염종현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안설명 및 토론 시간입니다.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는 그동안 세 차례 회의와 종전선언 68주년을 맞아 한반도 종전선언 촉구 미대사관 앞 1인 릴레이 시위, 주한 EU대표부 방문 서한 전달, 유엔과 미 상ㆍ하원 의회에 서한 발송, 정책토론회 개최 등 일련의 특별위원회 활동을 자세히 수록하였습니다. 지금 화면으로 활동내역이 나가고 있습니다.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욱더 상세한 내용은 활동결과보고서를 우리 카톡방의 위원님들께 다 보내드렸고 나중에 만들어질 책자를 자택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에 앞서서 결과보고서에 대해 토론할 시간이지만 결과보고서에 위원님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할 수 있다고 판단되기에 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의결하려고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신 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의가 없으시면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배부해 드린, 보내드린 유인물과 같이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이제 산회 선포만 남았습니다. 위원 여러분! 지난 1년 동안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함께해 주셔서 위원장으로서 대단히 감사를 드립니다. 모든 시간이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또 소중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저희 모두는 제10대 의회를 마무리하면서 광야에 모두 나가십니다. 기초단체장으로, 또다시 도의원으로, 또 다른 길을 가시는 위원님들도 계십니다. 위원님들 한 분 한 분의 모습이 제게는 오래 기억될 것 같습니다. 하여튼 멀리서나마 서로 함께 격려하고 또 지원하고 응원하면서 멋진 모습으로 다시 위원님들, 특히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위원님들 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그동안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위원님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윤경 위원 수고 많으셨습니다.

○ 위원장 염종현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11분 산회)


○ 출석위원(11명)

염종현고은정김장일박덕동심규순양경석오지혜유상호정윤경조성환

최승원

○ 출석전문위원

행정지원팀장 원성윤

○ 기록공무원

손경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