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경기도의회

제351회 개회식 본회의(2021.04.13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제351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51회 경기도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1년 4월 13일(화) 오전 11시 개식


제351회 경기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담당관 김진기)


(11시19분 개식)

○ 의사담당관 김진기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51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애국가 제창은 국민의례 규정 제4조에 의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장현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장현국 존경하는 1,380만 경기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이재명 도지사와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경기도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 경기도의회 의장 장현국입니다.

금년도 한 분기를 지나 어느덧 4월 중순입니다. 비록 코로나19라는 비상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지금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정 완성과 새로운 지방자치의 내일을 만드는 준비작업에 박차를 가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현재 경기도의회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인사권 독립을 위한 의회조직의 개편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3월에는 인사권 독립 준비팀을 신설하여 경기도의회 인사독립 운영을 위한 대비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또한 전문위원실 역시 정책전문성 제고를 위해 행정지원팀과 정책지원팀으로 조직 이원화를 완료했습니다. 이제부터 자치분권의 실현을 위한 확실한 기반을 다져야 합니다. 그래야 지금 우리가 만드는 단단한 토대 위에서 주민이 직접 만들고 이끄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통해 더 큰 민주주의가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경기도의회는 자치분권제도가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준비해 자치분권이 만드는 더 큰 가능성으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며 우리나라 지방자치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고 있습니다. 방역에 조금이라도 느슨해지는 순간 걷잡을 수 없이 확진자가 늘어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현재 연일 500~600명을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많은 전문가들이 4차 대유행의 가능성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으니 조금 더 인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경기도의회는 방역수칙을 점검하고 철저한 방역관리를 지속하는 등 감염 확산 억제를 통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4월 7일 재보궐선거 결과 구리 1선거구에 국민의힘 백현종 의원님이 당선되셨습니다. 백현종 의원님, 축하드리고 환영합니다.

경기도의회는 다시금 142석의 온전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정당과 이념의 다양성으로 경기도를 보다 발전시킬 수 있도록 142명의 경기도의원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LH사태를 통해 정의와 공정을 바라는 국민의 마음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 사회에 만연한 투기로 인해 서민의 주거권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최근 드러난 LH사태는 우리 국민들의 꿈과 희망을 짓밟은 사건이었습니다. 우리 사회에 반칙과 불공정은 결코 용납되지 않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전체 공직사회를 일신하는 데 온 힘을 쏟아야 합니다. 우리 경기도의회 의원 전원은 부동산투기근절 서약을 통해 1,380만 경기도민께 깨끗하고 공정한 의회를 만들겠다고 약속드립니다. 도민이 바라는 공직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비록 코로나19라는 큰 어려움 속에 가려져 있지만 우리가 지금껏 쌓아오고 만들어왔던 많은 희망들은 여전히 우리 안에 있습니다. 지금의 시간을 견뎌내고 위기를 극복한다면 다시 일어서 지금껏 만들고 쌓아온 희망을 통해 더 높은 도약을 이룰 것입니다. 경기도의회는 1,380만 경기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라는 가치를 가슴에 새기고 도민의 바람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관 김진기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2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