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65회 제1차 경제노동위원회(2022.11.04. 금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제365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65회 경기도의회(정례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록

제 1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2년 11월 4일(금)

장 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ㆍ참고인 변경의 건


심사된 안건
1.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ㆍ참고인 변경의 건


(10시20분 개의)

○ 위원장 김완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65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1차 경제노동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회의진행과 관련하여 당부의 사항이 있어서 말씀드리니 꼭 이 점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회의장 내에서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에는 나와 다른 사람이 없습니다. 준수에 꼭 부탁드리고 발언하실 때는 마이크를 켜지만 발언이 끝난 뒤에는 꼭 마이크를 꺼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회의 시작에 앞서서 이태원 사고에 깊은 슬픔과 애도의 뜻을 전하며 희생자분들께 진심으로 명복을 빕니다.

그러면 오늘의 의사일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ㆍ참고인 변경의 건 1건을 상정하여 심사한 후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겠습니다.


1.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ㆍ참고인 변경의 건

(10시21분)

○ 위원장 김완규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ㆍ참고인 변경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의결 후 인사발령에 따른 증인 및 참고인이 변경되었으므로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3조제2항에 따라 증인ㆍ참고인 변경사항을 의결하고자 합니다. 변경대상 및 세부내용은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ㆍ참고인 변경의 건에 대해 위원님들의 특별한 의견이 없으시면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있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김태희 위원님.

김태희 위원 위원장님, 지난번에도 증인ㆍ참고인 변경의 건에 대해서 위원님들 간에 말씀을 나눈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당시에는 이 부분에 충분하다고 보았었는데요. 근데 최근에 우리 산하기관의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해서 공공기관 담당하는 부서의 참고인을 요청하고자 하는데 의견 제안을 드리고 싶습니다.

○ 위원장 김완규 말씀하십시오.

김태희 위원 산하기관에 공공기관을 담당하는 부서장을 참고인으로…….

아, 마이크 안 켰네요. 우리 공공기관 내 산하기관이 경기도에 27개 정도 있는데 우리 경노위만 해도 10개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와 관련해서 우리 경노위 산하기관의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좀 미진한 부분이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 상임위가 아닌 부분도 있어서 그와 관련해서 담당 공공기관 쪽의 부서장을 참고인으로 신청 요청의 제안을 드리고 싶습니다.

○ 위원장 김완규 참고인 신청 요청을 하겠다는 거죠? 추가 신청하겠다는 거죠?

김태희 위원 네, 추가입니다.

○ 위원장 김완규 그 추가 신청 대상자는 지금 말씀을 해 주셔야 될 것 아닌가? 말씀하십시오.

김선영 위원 지금 김태희 위원님 말씀하셨듯이 27개 산하기관 중에 저희가 10개 기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공기관담당관하고 결론적으로 그 부서장은 기조실장님이 되는 것 같습니다. 기조실장, 두 분을 참고인으로 요청합니다.

○ 위원장 김완규 기조실장을 참고인으로 요청한다.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서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잠시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24분 회의중지)

(10시39분 계속개의)

○ 위원장 김완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시간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서 참고인을 추가하여 의결하고자 합니다. 내용은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직원 처우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위해서 11월 10일 경제실 행정사무감사에 공공기관을 담당하는 부서장과 기획조정실장을 참고인으로 추가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ㆍ참고인 변경의 건은 배부해 드린 안과 같이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ㆍ참고인 변경의 건


(10시41분 산회)


○ 출석위원(16명)

김완규고은정이병길김규창김도훈김선영김태희남경순서현옥신미숙

이성호이용욱이용호이재영전석훈홍원길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류우성

○ 기록공무원

정명숙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