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65회 제3차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2022.11.23. 수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제365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65회 경기도의회(정례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록

제 3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2년 11월 23일(수)

장 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계속)
2.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계속)


심사된 안건
1.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경기도지사 제출)(계속)
2.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경기도지사 제출)(계속)


(10시05분 개의)

○ 위원장 김재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65회 정례회 제3차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성가족평생위원장 평택 출신 김재균 위원입니다.

그동안 예산심사로 수고하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예산안 심사에 성실히 임해 주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그동안 심의했던 예산안에 대해서 계수를 조정하고 의결토록 할 예정입니다. 위원님들께서는 예산안에 대해서 낭비적 요인은 없는지, 형평성 있게 배분했는지, 사각지대는 없는지 등을 세심하게 점검하여 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안건을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경기도지사 제출)(계속)

2.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경기도지사 제출)(계속)

(10시06분)

○ 위원장 김재균 의사일정 제1항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 의사일정 제2항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예산안 조정을 위하여 조정이 완료될 때까지 정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06분 회의중지)

(21시19분 계속개의)

○ 위원장 김재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 속개를 하겠습니다.

계수조정 시 심도 있는 논의와 협의를 거쳐 마련된 수정예산안에 대해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별다른 의견이 없으면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위원님들의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 의사일정 제2항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은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023년도 본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 수정안


의회 회의규칙 제89조제3항에 따르면 예결위는 소관 상임위에서 삭감한 세출예산안 각 항의 금액을 증액하거나 새 비목을 설치할 경우 소관 상임위의 동의를 얻도록 되어 있습니다. 동의방법으로는 위원회의 의결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시간적으로나 여러 가지 사항을 볼 때 위원회를 소집하여 결정하기에 매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우리 위원회는 꼭 동의가 필요하다면 위원님들께 유선 협의 등의 방법을 하기로 하고 간단한 사항은 위원장이 양 부위원장과 협의하여 판단하여 처리하도록 위원장에게 위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위임해 주시겠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위원님들께서 동의해 주셨으므로 회의규칙 제89조제3항에 따른 상임위원회의 동의방법은 위원장에게 위임하는 걸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동안 예산심사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산심사 시 위원님들이 시정을 요구하거나 지적했던 부분들은 조속히 보완하여 도민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의결된 예산안에 대해 정책효과가 보다 높게 나타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65회 정례회 제3차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21시21분 산회)


○ 출석위원(12명)

김재균조용호서성란국중범김선희김진경문병근이애형이채영장민수

정윤경조희선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원공식

○ 출석공무원

ㆍ평생교육국

평생교육과장 조태훈교육협력과장 김병만

청소년과장 이문교도서관정책과장 박정숙

ㆍ여성가족국

국장 김미성여성정책과장 허순

가족다문화과장 최영묵보육정책과장 홍성호

아동돌봄과장 유소정일가정지원과장 고현숙

ㆍ여성비전센터 소장 황영선

○ 기록공무원

정명숙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