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65회 제4차 문화체육관광위원회(2022.11.23. 수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경기도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제365회 회의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65회 경기도의회(정례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록

제 4 호

경기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2년 11월 23일(수)

장 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계속)
2.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계속)


심사된 안건
1.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경기도지사 제출)(계속)
2.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경기도지사 제출)(계속)


(11시51분 개의)

○ 위원장 이영봉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65회 정례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이영봉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예산안 심사에 수고해 주신 모든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을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1.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경기도지사 제출)(계속)

2.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경기도지사 제출)(계속)

(11시52분)

○ 위원장 이영봉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 의사일정 제2항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을 일괄 상정하겠습니다.

먼저 임광현 계수조정소위 위원장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위원장 임광현 존경하는 위원장님 그리고 선배ㆍ동료 여러분! 예산안심사소위원회 위원장 임광현입니다. 지금부터 제365회 정례회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과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 예산안심사소위원회의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심사결과를 간략히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예산입니다. 문화유산과 역사문화탐방로 경기옛길 관리운영 사업은 세출 증액에 따라 자치단체 부담금 2억 9,000만 원 증액하였습니다.

다음은 세출예산입니다. 주요 증액사업을 보고드리면 문화종무과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은 기존 시군 매칭비를 삭감하고 순수 도비 사업으로 30억 증액, 거리정책과 거리로 나온 예술사업은 시군 매칭비를 삭감하고 순수 도비 사업으로 30억 원 증액하였습니다. 체육과 체육진흥사업 32억 증액, 문화유산과 역사문화탐방로 관리운영 사업 5억 5,700만 원 증액, 관광과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 34억 원 증액하였습니다. 체육진흥기금은 시민프로축구단 지원 12억 증액하였습니다. 또한 남한산성 남문주차장 보수공사 사업은 본예산안 제출 후 문화재청의 국비 교부 결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국에서 제출한 예산을 반영하였습니다. 다음 문화유산과 신설 역사문화탐방로 조성사업은 강화길에서 봉화길로 금액 조정 없이 부기명을 정정하는 집행부의 요청이 있어 이를 반영하고자 합니다.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은 조례 제정 등 근거를 마련 후 집행 전 상임위 승인 후에 사업 추진을 하자는 의견 등 여러 의견이 소위원회에서 논의되었습니다.

기타사항은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예산안심사소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심사한 만큼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계수조정 결과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위원장 이영봉 임광현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토론 시간입니다. 그동안 여러 위원님들께서 세밀한 심사를 하셨고 특히 예산안심사소위원회에서 심도 있고 면밀한 계수조정을 해 주셨기에 토론을 생략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위원님들께서 별다른 이견이 없으시므로 예산안 계수조정 결과에 대한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2023년도 경기도 예산안은 예산안 계수조정 결과와 같이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의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023년도 본예산 수정안


의사일정 제2항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2023년도 경기도 기금운용계획안은 예산안 계수조정 결과와 같이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의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수정안


위원 여러분 그리고 김현수 문화체육관광국장과 관계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여러분! 오랜 시간 예산안 심사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집행부와 공공기관에서 금번 의결된 예산안이 내실 있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65회 정례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58분 산회)


○ 출석위원(16명)

이영봉황대호임광현강웅철김성수(안양1)김정호김철진박진영유종상윤성근

윤충식이경혜이석균이한국조미자최승용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이민재

○ 출석공무원

ㆍ문화체육관광국

국장 김현수문화종무과장 김태근

콘텐츠정책과장 장우일예술정책과장 김성완

체육과장 김훈문화유산과장 홍성덕

관광과장 최용훈

ㆍ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소장 강길순

○ 기타참석자

ㆍ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 서흥식

ㆍ경기콘텐츠진흥원장 민세희

ㆍ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백경열

○ 기록공무원

김건우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 페이지아래로